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프로필

윤계상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드라마 지오디 mbti

by 스타 프로파일러 2024. 9. 12.

윤계상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드라마 지오디 mbti
윤계상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드라마 지오디 mbti

윤계상 프로필

출생 : 1978년 12월 20일
고향 : 서울특별시 강남구 잠실동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파평 윤씨 (坡平 尹氏)
신체 : 182cm, O형
MBTI : ISFJ
가족 : 
부모님, 누나 윤효상
배우자 차혜영(1983년생, 2021년 8월 13일 결혼 ~ 현재)
반려견 : 감사, 해요, 탁구
학력 : 
서울잠실초등학교 (졸업)
잠실중학교 (졸업)
서초전자공업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 / 중퇴)
종교 : 개신교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2004년 12월 7일 ~ 2006년 12월 6일)
소속사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god
포지션 : 서브보컬, 서브래퍼
데뷔 :1999년 1월 13일 god 정규 1집 Chapter 1

 

윤계상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드라마 지오디 mbti

 

 

 

 

 

윤계상 영화 드라마

범죄도시에서 장첸 역을 맡았을때, 마지막에 장첸과 마석도의 화장실 결투 전에 장첸이 했던 "혼자야?"라는 대사는 원래 대본과 다른 대사였다고 한다. 원래는 "어떻게 알고 왔어?"라는 더 긴 대사였지만, 혼자 장첸을 잡으러 온 마석도를 가소롭다고 생각하는 의미를 "혼자야?" 단 세 글자로 압축하여 대사를 좀 더 위협적으로 만든 애드립이었다.

 

윤계상 본인은 나름 회심의 애드립이었다 생각하고 속으로 만족하고 있었는데 마석도 역의 마동석이 거기서 한 술 더 떠서 즉석에서 "어. 아직 싱글이야."라는 애드립을 치자, 제대로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두 배우간의 애드립으로 만들어진 이 살짝 나사 빠진 대화는 범죄도시 1편의 명장면 중 하나이며, 이후 시리즈에선 마석도와 빌런의 최종 결전 직전에 비슷한 느낌의 대화가 펼쳐지는 전통으로 자리매김한다.

 

 

 

 

윤계상 연애 

2003년 7월, god와 동시대에 활동했던 걸그룹 핑클의 비주얼 멤버 성유리와의 연애편지와 커플 사진이 해킹되면서 열애설이 보도되었다. 당시 각 소속사에서는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하지는 않았다. 이후 2006년 결별설이 보도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6년이나 서로에게 정을 쏟았지만 최근 성격차로 결국 결별했다고 한다. 2013년 2월, 배우 이하늬와의 열애를 인정하였으며, 2020년 6월에는 약 7년 간의 열애 끝에 결별했음이 보도되었다.

 

 

 

 

윤계상 결혼

2021년 8월 11일 5살 연하 사업가 여성[10]과 가을에 결혼한다는 기사가 났다. 8월 13일 오전 혼인신고를 했다. 기사 이로써 god 멤버 중 세 번째로 유부남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2022년 6월 9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결혼식을 했다. 결혼식에는 god 멤버 전원(축가/박준형 축사), 데뷔 초 소속사 동료인 비(사회)와 장혁, 전 소속사 동료이자 예능 '윤계상의 원테이블' 등을 함께했던 권율, 연기자 첫 데뷔작인 영화 '발레교습소'를 함께한 온주완과 김동욱, 영화 6년째 연애중을 함께한 이상엽, 영화 '조금만 더 가까이'를 함께한 정유미(신부 측 축사), 영화 범죄도시를 함께했던 마동석과 김성규, 영화 유체이탈자를 함께한 임지연과 정윤하 등이 참석했다.

 

 

윤계상 지오디

윤계상은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로써 5인조 보이그룹 god에서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서브래퍼로 시작하였으나 원래 락커 지망생이었던 만큼 준수한 보컬로 god 보컬 라인의 한 축을 담당했다. 콘서트 등의 개인 무대에서 주로 부르는 곡은 에메랄드 캐슬의 발걸음이다. 시원하게 뻗는 윤계상의 고음을 들을 수 있다. 이 가창이 댄스곡 위주로 활동하는 god의 스타일에 어울리지는 않아서 윤계상의 역할은 서브보컬에 머물렀으나, 손호영과 함께 메인보컬인 김태우를 훌륭히 받쳐주었다.

 

 

 

 

윤계상 예능 

god가 본격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계기인 god의 육아일기에서는 한재민의 패션 담당 역할과 더불어 '탈골 돼지'라는 이상한 캐릭터를 가져갔는데, 남자다우면서도 훈훈한 외모에 사뭇 안 어울리는 재미있는 표정과 행동이 갭 모에를 일으켜 뭇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왕엄마' 캐릭터로 미소년에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가졌던 손호영과 더불어 god 인기 투톱이었다.